아마존 에코 시리즈는 스마트 홈 기기 분야에서 지배적인 존재로 자리매김하고 있으며, 우리나라에서도 그에 대한 수요 및 직구가 증가하고 있습니다. 이번 글에서는 그중 아마존 에코 팝과 아마존 에코의 가격, 색깔, 오디오, 센서 등을 간단히 비교하여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.
※ 쿠팡 파트너스 활동을 통해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을 수 있습니다.
아마존 에코 팝
- 최근 출시된 아마존 에코 팝은 반구 모양의 디자인과 네 가지의 색상을 가진 소형 스피커이며, 일반적인 알렉사 기능도 포함하고 있습니다.
- 아마존에서 이미 다양한 스마트 스피커들을 출시한 만큼, 아마존 에코 팝은 기존의 제품들, 특히 간판 제품이라 할 수 있는 아마존 에코(4세대)와의 비교가 불가피하다 할 수 있습니다.
1. 가격
- 아마존 에코는 아마존에서 판매되는 에코 스마트 스피커 중 가장 비싼 제품 중 하나로, 가격은 $99.99이며 연중 특정 시기에 할인된 가격으로 구매도 가능합니다.
- 반면에 에코 팝은 $39.99에 판매되며 비교적 더 저렴하다고 할 수 있습니다.
- 따라서 가격적인 측면에서는 할인가를 고려하더라도 에코 팝이 에코보다 대략 두 배 이상 저렴하므로, 가성비를 따지시는 분들께 생각해 볼 만한 선택지일 것 같습니다.
- 참고로 글을 쓰는 현시점의 환율($1=₩1,319)로 계산해 보면, 에코는 한화로 대략 130.580(반내림) 원, 에코 팝은 52,750(반올림) 원입니다.
2. 색깔
- 에코는 차콜(Charcoal), 글레이서 화이트(Glacier White) 및 트와일라잇 블루(Twilight Blue) 세 가지 컬러가 있습니다.
- 이 컬러들은 스마트 기기를 집의 인테리어에 자연스럽게 어우러지게 하고 싶은 사용자에게 가장 적합합니다.
- 에코 팝의 색상은 차콜, 글레이서 화이트, 미드나잇 틸(Midnight Teal) 및 라벤더 블룸(Lavender Bloom)과 같이 네 가지입니다.
- 미드나잇 틸과 라벤더 블룸은 생동감 있고 대담한 컬러로, 침실에서 색상의 화려한 포인트를 원하는 사람들에게 이상적입니다.
3. 오디오
- 에코는 3인치 네오디뮴 우퍼와 0.8인치 트위터 두 개를 함께 제공하며 섬세한 오디오 품질을 가지고 있습니다.
- 음악 전용 스피커로 사용하기에는 살짝 무리가 있지만, 전반적으로 베이스와 음질면에서 훌륭한 수준이라 할 수 있으며 특히 중간 볼륨에서 안정적인 소리를 내는 실용적인 스피커라 할 수 있겠습니다.
- 이에 반해 에코 팝은 앞면 방향으로 49.5mm의 작은 스피커를 통해 풍부한 음향을 제공하며, 상대적으로 작은 공간에 더 적합하다고 할 수 있습니다.
4. 센서
- 에코에는 기기 내에 온도 센서가 내장되어 있습니다.
- 온도 센서의 포함으로 인해, 추운 날씨에는 스마트 히터가 켜지고 더운 날씨에는 스마트 팬이 작동하는 등, 알렉사 루틴을 설정할 수 있습니다.
- 에코 팝에는 온도 센서가 없으므로 위와 같은 기능을 제공하지 않습니다.
- 하지만 사용자는 여전히 알렉사를 사용하여 가정 내에서 지원되는 스마트 제품을 제어할 수 있지만, 이러한 루틴은 수동으로 작동시키거나 특정 일정에 맞추어 타이머로 설정해야 가능하므로, 보다 다양성이 제한된다고 할 수 있습니다.
마치며
- 이렇게 해서 아마존 에코와 에코 팝의 차이점을 아주 간단하게 살펴보았습니다.
- 정리해 보자면, 두 제품 모두 알렉사 기능을 제공하며, 에코는 가격대가 저렴하지는 않지만 전반적으로 올라운더 형의 스피커라 할 수 있고, 에코 팝은 상대적으로 가성비 있는 제품이라 할 수 있겠습니다.
- 이외에도 스피커를 구매할 때 고려해야 하는 사항들이 더 있지만, 본인이 중요시 여기는 부분(음질, 가격, 디자인 등)을 바탕으로 모쪼록 현명한 구매 하시길 바랍니다.
댓글